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인기 글

소금물 장청소 변비 해결 방법과 주의사항

변비로 인한 답답함,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다양한 해결 방법을 찾아보셨을 텐데요. 최근 인터넷과 SNS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소금물 장청소 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 장이 정화되고 변비가 해결된다는 주장까지 나오지만,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방법은 안전한 걸까요? 이번 글에서는 소금물 장청소의 원리와 올바른 진행 방법, 반드시 알아야 할 부작용과 주의사항 까지 정확하고 신중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소금물 장청소란? 소금물 장청소는 따뜻한 물 1L에 천일염 2티스푼 정도를 녹여 공복 상태에서 빠르게 마셔서 장 운동을 자극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장 속의 노폐물이나 숙변을 배출하고자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죠. 소금물 장청소의 변비 해결 원리 물리적 장 자극을 통한 배변 유도 소금물은 장내 삼투압을 변화 시켜 물이 장 안에 머무르게 하며,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 합니다.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배변이 활발해지며, 변비 해소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금물 장청소 방법 올바른 방법을 따라야 안전합니다. (1) 준비 단계 ⬝  전날 저녁부터 금식하거나 소량의 죽만 섭취합니다. ⬝ 소금물 비율 : 따뜻한 물 1L + 천일염 2티스푼(약 9g) (2) 마시는 방법 ⬝ 공복 상태에서 5~10분 내 에 소금물을 조금씩 나눠 마십니다. ⬝ 마신 직후에는 복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거나 가볍게 걷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반응 ⬝ 대개 30분에서 1시간 내 에 잦은 배변 현상이 나타나며, 2~3회 까지 반복될 수 있습니다. ⬝ 이때 탈수 방지를 위해 생수도 함께 섭취해 주세요. 주의사항 유념해야 하는 점 (1) 탈수 위험 ⬝ 잦은 배변으로 인해 수분이 급격히 빠져나갑...

[대만 여행 여행지원금 필수 정보] 입국 신고서e-gate / 럭키 드로우 / 펀패스 / 실명 인증

 

 안녕하세요, 추미입니다. 오늘은 대만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필수로 알아둬야 하는 입국 신고서 e-gate 작성 방법과 대만 정부에서 여행객들에게 주는 지원금인 럭키드로우 신청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만을 카드 하나로 돌아다닐 수 있는 펀패스 Fun Pass 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입국 신고서 (e-gate)

  • 입국신고서 작성 홈페이지

 첫번째로, 대만 입국 시 사람과 대면하여 입국심사를 받지 않아도 되는 방법입니다. 바로 인터넷으로 미리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서 내가 안전한 사람이라는 것을 확인받는 것입니다. 입국 하루 전에 하시면 되고, 특별히 여권과 대만에서 묵을 숙소 정보, 그리고 항공편 상세 정보가 필요합니다. 

대만 입국 후 이메일로 온 큐알코드를 보여주고 입장하시면 되는데, 대만 첫 방문이신 분들은 출국하는 곳 바로 옆의 enrollment counter에서 등록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럭키 드로우


  • 럭키드로우 신청 페이지

 다음으로는 대만 정부에서 여행객 유치 사업으로 추진중인 럭키드로우입니다. 대만에 도착하기 7일 전부터 등록하실 수 있으며 최소 1일 전에는 위 사이트에서 등록해 놓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만에 3일-90일간 체류하는, 단체 여행이 아닌 여행객만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여행 지원금은 숙박 할인 쿠폰 또는 대만달러 5,000을 넣은 카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신청해 놓으면 이메일로 큐알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출국장 바로 앞에서 게임처럼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10명 중 1명 꼴로 당첨되는 정도의 꽤 높은 확률로 추정되니 대만 가기 전 꼭 등록해서 가세요.



펀패스



  • 펀패스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https://funpass.travel.taipei/?lang=ko_KR&srsltid=AfmBOopEb7cB8CsBhtfntdaqw1OQnfP52brHx1tBAgZcRO5a3X8olzla


 이 패스 또한 대만 정부에서 추진중인 사업인데요. 다른 나라에도 하나씩은 있는 올인원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오슝과 같은 남부지방에 가실 분들은 대상이 아니고 타이베이 시티와 지우펀쪽까지 다닐 수 있는 패스입니다.

교통카드 기능 무제한에 여러 관광지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카드이니 하나하나 예약하는 것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이 패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패스도 미리 구매해서 출국장 앞 WIFI 어쩌고 써있는 장소에서 수령받으실 수 있어요.

하지만 팁을 드리자면 뽕 뽑기가 상당히 어려운 가격대이니 가격적인 이점보다는 하나하나 예약해서 찾아야 하는 것에 귀찮음을 느끼시는 분이 이용하기 좋을 패스인 것 같습니다.



e-sim 실명 인증



특이하게도 홍콩과 대만은 esim을 이용해 데이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실명인증을 요구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실명인증을 하지 않고 갔을 경우 최악의 경우에는 데이터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실명인증 사이트와 등록해야 하는 PIN은 esim을 구매할 때 해당 사이트 또는 모바일로 온 안내글에 포함되어 있을 것이니 꼼꼼히 읽어보고 무사히 데이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만여행 모르면 손해인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나라보다 미리 준비해 둘 것이 많아서 은근히 복잡한 대만 여행인데요. 미리 꼼꼼히 잘 챙겨서 행복한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추미였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